마마 카지노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리는 블록형 단독주택 인기… ‘남양주 지음재 라포레’ 분양

마석택지지구 내 유일한 블록형 단독주택, ‘남양주 지음재 라포레’ 분양 프라이빗한 공간과 공동주택의 보안과 편의성 모두 누린다

2024-10-04     배정환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블록형 단독주택이 각광을 받고 있다. 블록형 단독주택은 프라이빗한 쾌적함을 유지하면서도, 공동주택의 보안과 편의성이 더해져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갖춰 주목받고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에 대한 인기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분위기다. 주택산업연구원 ‘2025년 미래 주거트렌드’에 따르면 거주지 선택 시 ‘자연이 인근에 위치한 쾌적성’ 선호도가 33%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교통 편리성(24%), 생활 편의시설(19%), 교육환경(11%) 등을 앞지른 것이다.

업계에서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입지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실현시켜 큰 관심을 받고 있고, 특히 생활인프라와 자녀 교육환경까지 더해진다면 삶의 질을 향상시켜 부동산 가치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경기 남양주시 마석 택지개발지구에서는 블록형 단독주택을 짓는 ‘남양주 지음재 라포레’가 분양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대지면적 11,776㎡(약 3,562평) 규모로, 단독주택 용지 34개의 필지를 분양한다. 각 공급면적은 219㎡~328㎡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마석 택지내 유일한 블록형 단독주택 용지다. 

진영공원을 바로 앞에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천마산과 송라산, 흥원 역사문화공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여가 시간에 산책이나 등산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갖춰져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이 가능하다.

자녀들의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송라초, 송라중, 심석고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교육 여건이 탄탄하며, 이석영 뉴미디어 도서관과 화도체육센터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상업 밀집 지구가 도보권에 위치하며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마석종합시장 등이 가까워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잠실까지 약 30분대에 도달할 수 있어 실직적으로 서울 생환권을 누릴 수 있다. 잠실과의 거리는 23.5km, 강일까지는 15km로,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며 제2 수도권 순환고속도로와 서울~양양고속도로 확장 덕분에 교통 편의성이 더욱 강화된다. 또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 노선의 마석역도 이용할 수 있어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 역시 한층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개별 세대의 맞춤형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다. 단차를 활용해 전세대 남/동향으로 배치하였고, 충분한 일조와 탁 트인 전망도 확보할 수 있다. 게다가 아파트에서 누릴 수 없는 개인 맞춤형 공간도 설계할 수 있다. 넓은 마당과 테라스, 개인 벙커, 지하 주차장, 선큰정원, 다용도 루프탑 등을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어 독립적이면서도 개성 있는 주거 환경을 즐길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마석 택지지구를 한 눈에 내려다보는 경관과 인근의 편의시설, 교육환경이 완비된 미래형 전원 주거 단지로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분양홍보관은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마석중앙로 일대에 위치한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aykt6.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