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클러스터 배후 주거단지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1단지’ 선착순 잔여세대 분양
용인특례시는 풍부한 일자리와 안정적인 부동산 시장가격으로 꾸준한 인구유입이 진행 중이다. 24년 8월 기준 108만명을 넘어 수도권 남부권역의 핵심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GTX-A노선의 개통과 신규 교통망(예정), 대기업 및 산업단지 등 안정적인 수요층을 확보했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는 용인시 처인구 남동 은화삼지구에 총 3,724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총 3개 단지로 나눠지며 1단지는 지하4층~지상28층, 14개동으로 총 1681가구이다. 세대별 1.4대의 넉넉한 주차공간까지 확보했다.
남향위주의 배치로 채광, 환기에 탁월하며 넓은 동간 간격으로 조망권 및 사생활을 보호했다. 다양한 평형대로 실수요자에 맞게 타입을 선택가능하다. 드레스룸, 알파룸, 펜트리 등 수납공간을 강화하고 라이프업 상품을 내부인테리어를 선택가능하다.
지상에 차가 전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입주민의 편리한 동선과 안전을 도모했다. 단지 외보에 45번 국도 지하터널 공사 및 상부공원 조성으로 3개 단지를 융합했으며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의 조경 통합솔루션을 통해 차별화된 단지를 구축한다.
입주민 전용 영화관, 대형사우나, 북카페, 오픈도서관, 독서실, 스크린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키즈카페,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집, 경로당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을 이용가능하다. 스마트월패드, 주차유도시스템, 고화질CCTV, 비상벨 등 첨단 설비와 시스템을 도입했다.
단지 바로 옆 초등학교 부지로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 외에도 태성중고교, 용인중고교, 명지대, 용인대, 한국외대 등 우수한 교육환경이 구축돼 있다. 도서관, 이마트, 처인구청, 은화삼CC, 병의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한다.
차량 이용시 국지도 57호선(예정),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42번국도, 45번국도 등 수도권을 잇는 주요 교통요충지이다. 광주 삼동역에서 용인 남사역까지 경강선 연장선이 추진 중으로 추후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을 향상시킨다.
삼성전자 및 SK하이닉스를 비롯해 첨단시스템반도체클러스터,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등 직주근접단지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이천, 수원, 평택 등 주변 도시와의 연계성을 높여 꾸준한 인구유입 및 지역경제활성화로 이어질 전망이다.
현재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는 L자형 반도체 클러스터의 배후단지로 추후 시세차익까지 예상된다. 미니 신도시급 규모로 1군 브랜드의 안정성과 프리미엄이 기대 받고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방문 전 예약제로 전문상담사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aykt6.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