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 카지노

HUG 전세보증으로 세금, 전매, 전세사기 걱정 뚝! '구성역 플랫폼시티45' 실수요자들 몰린다

HUG가 전세보증하는 ‘구성역 플랫폼시티45’ 세금, 전매, 전세사기 걱정 제로 안정적 민간임대주택으로 실수요자들에게 안정적 내집 마련의 기회 제공

2024-10-08     배정환 기자

‘구성역 플랫폼시티45’가 9월에 본격적으로 임차인 모집을 시작하며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임대보증금보험을 통해 임차인들의 보증금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어, 전세 사기와 보증금 미반환 문제에 대한 걱정이 없다. 임차인들은 보증금 반환 문제로 인한 불안 없이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어, 이 혜택이 주목받고 있다.

또한 ‘구성역 플랫폼시티45’는 세금 부담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주택 구입 시 발생하는 취득세를 피할 수 있어 초기 자본 부담이 적고, 전매제한이 없으며 지위권 양도도 자유로워 투자자들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민간임대주택인 ‘구성역 플랫폼시티45’는 임대 기간 종료 후 분양 전환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되어 있어, 전세로 입주한 후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이어가며 이후 주택을 소유할 기회를 제공한다.

최근 전세 사기로 인해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HUG 임대보증금보험은 이러한 위험을 막고 임차인의 보증금을 보호하는 강력한 장치로 작용한다. ‘구성역 플랫폼시티45’는 전세 사기나 보증금 미반환 걱정에서 벗어나 안정적인 주거 옵션을 제공해, 실수요자들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더불어, ‘구성역 플랫폼시티45’는 GTX-A 노선 개통으로 인한 교통 호재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노선이 개통됨에 따라 구성역에서 수서역까지 이동 시간이 10분대로 단축되었으며, 향후 서울역과 삼성역까지 노선이 확장되면 서울 중심부로의 접근성도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이처럼 개선된 교통 여건으로 구성역은 수도권 내 중요한 교통 거점으로 자리잡고 있다.

구성역은 수인분당선과 연결된 환승역이기도 해, 수원과 화성 등 인근 지역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향후 동백~봉선 노선이 신설되면 구성역은 트리플 환승역으로 발전할 예정이다. 고속도로, GTX, 분당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환승센터도 예정되어 있어, 이 일대의 부동산 가치는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최근 구성역 인근 아파트 거래가는 9억 원 중후반대에 형성되고 있다.

도급순위 TOP 10 브랜드 건설사인 호반건설(시공참여 의향서 제출)이 시공사로 예정된 '구성역 플랫폼시티45'는 용인시 기흥구 언남동에 위치하며, 지하 4층에서 지상 45층 규모로 건설될 예정이다. 1차 임차인 모집 물량은 아파트 301세대와 오피스텔 23세대를 포함한 총 324세대로,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세대는 생활가전이 포함된 풀옵션을 제공해 합리적인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용인 플랫폼시티와 가까워 직주근접 단지로서의 장점도 극대화했다. 사업지 남측 원삼면에는 용인반도체클러스터가 조성 중이고, 남사읍에는 첨단 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가 계획되어 있어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단지 주변에는 구성초, 구성중, 마성초, 구성고, 단국대 등 교육기관이 풍부해 자녀 교육이 용이하며, 이마트 트레이더스, 신세계백화점, 구성동행정복지센터, 구성도서관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사업 관계자는 “수도권 반도체 클러스터 중심지로 성장할 용인시 일대에 신규주택 수요가 꾸준히 이어질 것”이라며, “직주근접의 장점뿐만 아니라 세금 부담, 전매제한, 전세 사기에 대한 걱정이 없는 ‘구성역 플랫폼시티45’는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구성역 플랫폼시티45’는 별도의 청약 절차 없이 19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홍보관 방문 및 모집 관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나 대표 문의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aykt6.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