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 카지노

구리시 최초 민간임대아파트 ‘구리인창 더하나 성원 상떼빌’ 공급

2024-10-15     배정환 기자

구리시 최초로 조성되는 민감임대아파트 ‘구리인창 더하나 성원 상떼빌’이 쾌적한 주거환경과 편리한 교통망을 갖춘 입지에서 공급을 진행 중이다.

‘구리인창 더하나 성원 상떼빌’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일원에 건립되며, 지하 2층, 지상 29층, 2개 동, 총 205세대(59㎡ A/B/C 타입) 규모로 조성된다. 내부설계도 최신 주거디자인을 접목하여 실사용면적대비 공간활용도를 최대로 높였으며 입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피트니스센터와 시니어센터 등 입주민 맞춤형 주민편의시설도 마련된다.

무엇보다도 당 현장은 구리시 최초의 민감임대아파트로, 최초 계약 시 확정 분양가로 10년 후 분양 전환이 가능하며 청약 통장이 없어도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또 다주택자나 법인 사업자도 청약할 수 있고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취득세, 재산세, 종합소득세, 양도소득세 등의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장점과 더불어 ‘구리인창 더하나 성원 상떼빌은’은 쾌적한 주거환경을 지닌 데다 쾌속교통망으로 기대감을 높이며 실수요자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철 8호선 연장 구간인 별내선 경의·중앙선 구리역 인근에 있어 강남, 잠실 접근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구리역은 경기도 남양주에서 출발해 다산, 동구릉을 거쳐 암사역까지 연결된다. 구리역과 더불어 구리 IC,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경춘로, 북부간선도로, 구리-포천 고속도로 등 다양한 교통망을 갖춰 서울과 경기 도심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구리인창 더하나 성원 상떼빌’빌과 같은 역세권 중심 단지는 교통망이 발달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성이 뛰어나, 고밀도 개발이 이루어지며 상업 및 경제적 활동이 활발해지는 경향이 지니며 미래 개발 가치도 높이 평가받는다.

여기에 몰세권을 갖춘 단지 주변에는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한양대학교구리병원, 백화점,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형마트, 은행, 주민센터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과 가까워 일상생활의 질을 높였다. 왕숙천, 인창중앙공원, 도농체육공원, 구리광장, 구리역공원 등 자연과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녹지 시설이 인근에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단지 인근 다양한 학원이 밀집해 있어 학부모의 선호도가 높으며 인창초, 교문초, 인창중, 인창고 등 우수한 교육 기관들이 가까워 도보 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단지에 해당한다. 학세권은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및 학원 등이 밀집된 지역을 뜻하며 자녀 교육에 유리한 환경을 제공한다.

‘구리인창 더하나 성원 상떼빌’ 분양 관계자는 "건설자재비 상승과 금리 인상 등으로 분양가가 높아지는 상황에서、10년 후 분양 전환형 임대 아파트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장기 임대가 가능하고 10년 거주 후 소유권을 취득하거나 전세 보증금액을 반환받는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금 부담이 현저히 낮은 데다 주거 안정성이 높다“라고 말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aykt6.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