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청소년 기관연합(동구, 남목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문화예술분야서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통해 한단계 성장할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2024 울산 동구 청소년예술성장학교’를  개최하였다.

크게 2개 부분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울산동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성장학교를(10월 5일~6일), 남목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성장캠프를(10월 8일~9일) 각각 운영하였다.

10월 8일에 개최된 성장캠프의 일환인 청소년 예술공연에는 청소년성장학교 과정을 참여한 관내 초등 4학년에서 중등 3학년 85명이 1박 2일 ‘성장캠프’가 진행된 울상 동구청 대강당에서 학부모 및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들이 직접 예술 창작활동을 통해 준비한 6개 분야의 다채로운 예술공연을 선보이는 시간을 가졌다.

6개 예술 분야로 이루어진 이 공연은 세계적인 뮤지컬을 노래하는 ‘합창’, K-POP 아이돌을 꿈꾸는 ‘커버댄스’, 웹툰에 더빙을 겸한 툰 더빙극장 ‘웹툰’, 꿈을 표현하는 무대 ‘연극’, 예술로 두드리는 ‘난타’, 스트릿댄스 기반의 작품인 ‘스트릿코레오’ 순으로 진행되었다.

남목청소년문화의집 김창열 관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