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 전문 ‘경록’에서 공장 주야간 교대근무자(박○○ 씨)가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을 합격했다고 밝혔다. 박 씨는 항상 공장 주야간 교대근무와 가정으로 인해 바쁜 데다가 고등학교 졸업 이후 20년간 독서와 거리가 멀어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를 하기 망설였다. 그러나 경록 인강, 교재를 신뢰하고 학습을 시작했다.

박씨는 "1차 시험은 시험과목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을 6개월간 인터넷기획강좌(인강) 1회 수강, 기본서 3번 정독, 총정리문제집 문제풀이 2번 반복, 모의고사 문제집 10회 풀이로 공부해 기분 좋게 합격했다"라며 "2차 시험은 시험과목 공인중개사법/중개실무와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 부동산공법을 10개월간 인강 수강을 기본으로 기본서 5번 정독, 총정리 문제집 2번 풀이, 모의고사 문제집 8회까지 학습을 진행해 합격을 이뤘다"라고 전했다.

그를 배출한 경록의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인강, 교재는 공인중개사 시험출제위원 출신 대학교수진이 양과 질을 시험에 최적화해 단기합격에 특화된 부동산 교육콘텐츠다.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내용을 집중적으로 정리하였고, 학습량이 업계 평균의 1/5이므로 오프라인 학원의 6개월 교육과정을 1개월만에 여러 번 반복학습하며 빠르게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 또한 반복학습 시마다 학습효율이 증가한다. 따라서 언제 학습을 시작하든 총 500~600시간을 반복학습하면 나이와 성별, 학습능력과 관계없이 합격에 다가갈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에 성공한 박 씨는 “훌륭한 경록 인강, 기본서를 정독, 반복학습해 합격했다. 매일 4시간 이상 공부했고, 휴일에는 종일 공부했다. 나보다 시간 조건이 좋은 사람은 나만큼 공부하면 어렵지 않게 합격할 수 있을 것이다. 경록 인강, 기본서가 좋으니 공부를 시작하라”고 조언했다.

한편 경록은 업계 최초로 유일하게 자사 공인중개사 프로그램 수강생에게 세계적인 하버드 부동산 컨설팅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