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요양보호사 및 사회복지사 관련 노인교육 자격증 8종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원활한 학습을 지원하고 합격을 응원하고자 해당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천 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장학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이벤트는 노인주간보호센터나 복지관 등 노인복지센터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부터 노인돌봄서비스에 전망을 두고 실버산업 분야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까지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제고하고자 한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벤트 당첨자에게는 한국장학진흥원의 인기 유망 자격증 254종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한국장학진흥원의 노인교육 자격증은 노후설계지도사, 실버건강지도사, 노인교육지도사 등 전문적인 자격증 커리큘럼 과정에서부터 노인두뇌훈련지도사, 노인음악·미술심리상담사 인강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사회복지사 1급 등 관련 자격증 합격에 도움을 될 내용들을 터득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특히 정년퇴직, 은퇴를 앞두고 노후자금 및 노후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하는 40∙50대 중장년들을 위한 전문적인 노인돌보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며, 요양병원관리사 및 독거노인생활관리사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본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