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공급부족이 현실화 되면서 전체적인 부동산 시장의 변화가 두드러지고 있다. 특히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에는 상당히 높은 아파트 입주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서울과 수도권 뿐만 아니라 지방에서도 일자리가 풍부한 지역을 중심으로 꾸준한 직장인 이주수요에 의한 입주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불안정한 경제시장속에서 각종 생활 인프라가 수준급으로 갖춰진 신축 분양 단지들은 경제적인 가치까지 기대할 수 있어 주목받는 분양현장들이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울산 북구 신천동 일대에 '울산 두산위브 더센트럴'이 분양을 진행 중에 있고 희소성 높은 입지여건과 파격적인 분양조건이 관심을 끌고 있다. 

울산 두산워브 더센트럴 모델하우스가 오픈하면서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곳이며 2024년12월 착공을 앞두고 있고 2027년 초에 입주할 예정이다. 

해당 현장은 중심상업지구 및 와우시티와 인접하고 일반상업지구로 둘러싸여 있어 상업중심지로 형성되는 곳이다. 기본적으로 대다수가 만족할만한 대형 편의시설이 주변에 풍부하고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CGV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쇼핑시설과 함께 주변에 외식, 문화, 여가 시설이 충분한 곳으로 손꼽인다. 

울산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곳으로 주변에 학세권을 확인할 수 있다. 반경 500m 거리내에 호계초, 호계중, 호계고 등이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농소1동 도서관과 주변 학원들이 잘 갖춰져 있어 양질의 교육여건을 누릴 수 있다. 원스톱으로 공교육과 사교육의 강점을 모두 누릴 수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가정의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다. 

산업로와 오토밸리로 등의 도로연결성이 우수한 곳으로 사통팔달의 쾌속 도로망을 가진다. 또한 동해선의 북울산역과 울산공항과 인접하여 대중교통을 활용한 광역교통망을 누린다. 동해선광역전철인 북울산역과 울산 외곽순환도로가 예정되어 있어 대표적인 교통호재이다.

편리한 교통환경은 자연스럽게 직주근접성의 이용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아파트 배후지역으로 북구매곡2 일반산업단지와 북구중산2차 일반산업단지 등의 다양한 산단이 자리하고 있다. 따라서 빠른 출퇴근이 가능한 곳이며 워라벨 라이프를 즐기고자 하는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자연 프리미엄도 예상되는 곳으로 매곡천, 동천강, 동대산, 천마산, 편백산림욕장 등의 천혜의 자연여건이 아파트단지 주변으로 자리한다. 

입주 후 10년의 임대거주기간동안 취득세, 재산세 등의 주택관련 세금이 없으며 건강보험료의 인상걱정도 없다. 또한 입주할 때 분양잔금 30%를 일시납하는 일반 분양 아파트와는 다르게 목돈의 걱정없이 집을 마련 할 수 있으며, 입주 때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그리고 10년 후에는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감정가의 80%로 분양 전환이 적용된다. HUG가 납입하는 전세보증금 100%를 안심 보장하는 곳으로 보증금 사고에 대한 걱정도 없다. 

울산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파격적인 분양조건으로 유명하다. 10년간 거주해보고 분양전환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10년 장기형 아파트이다. 만 19세 이상은 청약통장 및 주택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자유롭게 전대, 양도할 수 있는 권리가 있어 거래도 용이하다. 현재 분양이 빠르게 마감되고 있으며 선착순 동호 지정중이다.

모델하우스는 사전 방문예약제로 운영되며, 주변시세에 대비 저렴한 가격에 입주할 수 있어서 모델하우스 문의전화가 이어지고 있다.

보다 자세한 분양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