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노인 돌봄 생활지원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원활한 학습을 지원하고자 해당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천 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장학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노인돌봄서비스에 관심을 갖고 요양보호사 교육원에 다니며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부터 대학에서 사회복지학과를 전공하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 방문요양센터 및 자활센터 근로자, 요양보호사, 사회복지공무원, 의료사회복지사, 생활지도사, 생활보호사까지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제고하고자 하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해당 이벤트에 당첨될 경우 한국장학진흥원의 인기 유망 자격증 254종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시험 예상 기출문제 다운로드,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생활지원사는 노인 돌봄에 관한 이해를 바탕으로 관련 기관에서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안전, 건강, 가사, 일상생활 등의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생활지원사 자격증 교육 커리큘럼은 노인돌봄생활지도사의 비전과 하는 일, 돌봄 대상자의 이해, 인권과 직업윤리,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관리, 감염성 질환 예방 수칙, 외출동행 및 일상업무 대행(개인활동 지원 서비스), 치매교육 등 총 23강으로 구성됐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생활지원사 자격증 교육 커리큘럼은 노인돌봄생활지도사의 비전과 하는 일, 돌봄 대상자의 이해, 인권과 직업윤리,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관리, 감염성 질환 예방 수칙, 외출동행 및 일상업무 대행(개인활동 지원 서비스), 치매교육 등 총 23강으로 구성됐다.

전문 강사진이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춰 시험에 꼭 출제되는 이론과 개념을 쉽고 명료하게 정리해 줄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식사 준비와 영양 관리 방법, 식품, 식기 등의 위생관리, 효과적인 의사소통 노하우, 응급상황 대처 방법 등 실무 중심의 보수교육 과정을 프로그램에 고스란히 반영하며, 체계적이고 퀄리티 높은 수업을 진행해 합격률을 높이고 있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본원은 노인심리상담사, 노인스포츠지도사,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실버케어지도사, 독거노인생활관리사, 노인체육지도사 등 다양한 노인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어 사회복지사 1, 2급 등 실버산업 분야 자격증 합격에 도움을 될 내용들을 학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 교육기관이다.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