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경기 평택시 장안동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공동1블록에 들어서는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 아파트 미분양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평택 지제역 인근에 위치한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16개 동, 총 1,980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59㎡, 84㎡로 구성되며, 입주는 2027년 2월 예정이다. 

평택 지제역은 GTX-A,C 노선과 SRT노선, 지하철1호선, 수원발KTX까지 5개 라인이 지나는 대규모 역사로, GTX-A, C노선 연장시 서울까지 20분대로 도달이 가능해진다.

또한, 평택 브레인시티는 대지면적 약 482만㎡ 규모의 경기도 최대 규모 산업단지로, 이 가운데 약 84만㎡ 규모가 주거용지로 조성된다. 

2030년에는 로봇 및 AI 등의 첨단시설을 갖춘 아주대학교 의료복합타운이 들어서며,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에서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2025년에는 약 14만평의 카이스트 평택캠퍼스도 건립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및 브레인시티PFV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차세대반도체 연구와 인재 양성의 중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되며,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는 카이스트 평택캠퍼스 바로 앞에 들어선다.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 계약조건은 계약금 10%를 5%(1차 500만원 정액제)로 변경해, 나머지 5%는 잔금 때 납부하면 된다. 입주 전 전매가 가능하고, 청약통장 없이 접수 가능하며, 실거주의무와 재당첨제한도 없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다목적 실내체육시설 등이 들어선다. 지상에는 잔디마당과 어린이 물놀이터, 아트놀이터, 자작나무원, 청유원 등 조경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홈플러스와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등이 가깝고, 은행∙병원∙약국 등 다양한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중심상업지구가 가깝다. 또한, 유치원과 초•중•고교 부지가 인근에 계획되어 있다. 

평택 지제역이 인근에 위치하고,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도 가깝다. 송탄IC와 안성JC를 통해 평택제천고속도로 송탄나들목, 경부고속도로 남사진위나들목으로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더불어 평택동부고속화도로가 24년말 개통 예정이며, 고덕삼성직선도로가 동부고속화도로와 연결 예정으로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아파트 미분양 물량이 늘고 있으나,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 아파트는 계약금 5%면 내집마련이 가능하고, 스트레스DSR 적용을 받지 않는 단지로 미분양 세대가 빠르게 소진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 아파트 모델하우스, 견본주택 관람 및 분양가 문의 등은 대표전화로 상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